[아시아컵 예선] 이기고도 웃을 수 없었던 태국전... 안준호 감독 "깊이 반성해야 하는 경기"
출처:루키|2025-02-21
인쇄

 

승리에도 반성이 먼저였다.

대한민국 남자농구 대표팀은 20일 방콕 니미부트르 스타디움에서 2025 FIBA 아시아컵 예선 A조 5차전 태국과의 경기에서 91-90으로 승리했다.

한국은 이날 승리로 3승 2패를 기록, 아시아 컵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 다만 경기력이 만족스럽진 못했다. 두 자릿수 점수 차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한때 역전까지 허용하는 등 매우 불안한 4쿼터를 보냈다.

승리 후 공식 인터뷰에 나선 안준호 감독과 오재현의 마음도 무거울 수밖에 없었다. 본선 진출에 성공하긴 했지만 더 나아진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이구동성으로 이야기했다.

안준호 감독은 "1~2쿼터는 상대가 장신임에도 조직적인 수비와 리바운드에 의한 스틸, 속공으로 리드할 수 있었다. 후반에는 우리 수비의 조직력이 무너졌다. 이유는 우리가 리드하고 나가니까 선수들이 응집력에서 또 누수 현상이 생겼다. 쉽게 말해서 집중력이 떨어졌다"고 돌아봤다.

이어 "이번 경기는 우리가 깊이 반성해야 한다. 앞으로 그 점을 메우지 못한다면 한국 남자농구는 국제대회에서 상당히 힘들 것"이라고 냉정하게 바라봤다.

오재현 또한 "이겨서 다행이긴 하지만 경기력이 좋진 않았다. 본선 진출을 하긴 했지만 가서 잘하려면 더 많이 준비해야 하는 걸 느끼는 경기를 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특히 안준호 감독은 후반에 상대에게 소나기 3점슛을 허용한 것에 큰 아쉬움을 드러냈다. 경기 막판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지 못한 것도 짚었다.

안 감독은 "3~4쿼터에 3점슛을 8개나 허용한 것은 한국 수비에 의문을 갖게 했다. 마지막에도 충분히 리드를 하면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썼어야 하는데 효율적인 농구를 하지 못해서 막판에 많이 몰리는 상황이었다. 전적으로 감독 책임이라 생각하고 반성한다"고 반성했다.

이러한 경기력이 다시 나와서는 곤란하다. 오재현 또한 이를 알고 있었다. 그는 반성과 함께 더 나아지는 대표팀의 모습을 예고했다.

오재현은 "모든 경기가 다 중요하지만 본선 진출이 걸린 특별한 경기였다. 원정까지 와서 모든 선수들이 잘하려고 뛰지, 못하려고 뛰는 선수는 없다. 모두가 간절하게 뛰었다. 과정이 좋진 못했지만 다들 열심히 준비했고 모두가 반성하고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지금보다 못한 경기력은 앞으로 나올 일 없을 거라고 생각하고 대화를 통해서 보완하면 본선에선 더 좋은 경기를 보여줄 수 있을 거라고 본다"고 이야기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이강인, 영국에서 뛴다…‘3월 확정’
이강인, 영국에서 뛴다…‘3월 확정’
이강인(23, 파리 생제르맹)이 영국에서 뛴다.유럽 축구 최고의 무대, 2024-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대진이 확정되면서 한국 축구 팬들의 기...
손흥민 2400억 얻는다!…진짜 마지막 기회 "사우디 제안 거절 어려울 것"
손흥민 2400억 얻는다!…진짜 마지막 기회
손흥민이 사우디아라비아의 제안을 진지하게 고려할 것이라는 의견이 나왔다. 선수 인생에서 큰 돈을 벌어들일 사실상 마지막 기회를 놓치지 않을 거라는 주장이다.영국 여러 매체가 21일...
킥오프 2시간 전부터 '후끈'…서울vs안양, 예매만 35,000장 돌파
킥오프 2시간 전부터 '후끈'…서울vs안양, 예매만 35,000장 돌파
FC서울과 FC안양의 경기를 앞두고 킥오프 2시간 전부터 많은 관중이 몰리고 있다.서울과 안양은 22일 오후 4시 30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
'내 나이가 어때서' 36세 시즌 맞은 레반도프스키 '34경기 32골'...이대로 가면 축구의 신 '메시' 뛰어넘는다!
'내 나이가 어때서' 36세 시즌 맞은 레반도프스키 '34경기 32골'...이대로 가면 축구의 신 '메시' 뛰어넘는다!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가 나이를 잊은 듯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스페인 매체 '문도 데포르티보'는 21일(이하 한국시간) '레반도프스키가 라리가 역대 최고령 득점왕...
‘애둘맘’ 애프터스쿨 정아, 가슴 훅 아찔 굴곡…헬스장 점령
‘애둘맘’ 애프터스쿨 정아, 가슴 훅 아찔 굴곡…헬스장 점령
그룹 애프터스쿨 정아가 원톱 몸매를 자랑했다.정아는 18일과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숙면 다이어트’를 강조하는 글을 게재했다.다이어트 자극 사진으로는 본인의 몸매를 찍어 올렸...
제니의 파격 변신, 레드 브라톱으로 과감한 노출
제니의 파격 변신, 레드 브라톱으로 과감한 노출
블랙핑크 제니가 신곡 ‘엑스트라L(ExtraL)’ 공개와 함께 강렬하게 변신한 모습을 공개했다.제니는 21일 자신의 SNS에 신곡의 뮤직비디오 촬영장에서 찍은 여러장의 사진을 공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